중국 제조사가 1년 전의 절반 수준으로 값을 내려 판매하겠다고 나섰다.
국내에서는 피플바이오가 전국 600여 개 병원 및 검진센터에 병원용 진단 키트인 ‘알츠온을 공급하고 있다.니컬러스 애슈턴 스웨덴 예테보리대 교수팀이 786명의 혈액을 검사한 결과.
아직은 초기 단계지만 미래에 집에서 진단 키트로 손쉽게 알츠하이머를 조기 진단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았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일본의 경우 시스멕스가 미량의 혈액으로 알츠하이머를 진단할 수 있는 시약을 개발해 출시를 준비 중이나 정확도가 70% 수준이라 한계가 있다.정확도는 85% 수준이다.
스웨덴 연구진이 혈액에서 검출 가능한 단백질 ‘피-타우217(p-tau217)을 통해 알츠하이머 징후를 발견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것이다.혈액으로 알츠하이머 징후를 96% 정확도로 확인할 수 있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것이다.
뇌를 찍는 PET 방식은 정확도가 높고 환자의 거부감도 적지만 국내에서는 100만 원.
다만 정확도가 낮아 널리 사용되진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아울러 지방 대도시권에서도 GTX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역급행철도(x-TX)를 도입한다고 정부는 밝혔다.
정부가 25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연장안과 신설안을 공개했다.9km △B노선 마석~춘천 55.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또한 정부는 수도권 4대 권역에 대한 광역교통 집중 투자로 주요 광역교통시설의 완공 시기를 단축할 계획이다.
Copyright © Powered by | 스타데일리뉴스|실적 스크리닝 Tool 200% 활용 Tip | sitemap